막걸리 전문 포털사이트 생겼다 농림식품부․쌀가공식품협회, 주로주로닷컴 개설
먼저 주로(酒路)는 ‘술이 흐르는 길’이다. 즉, 우리 술 막걸리를 따라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길, 막걸리를 따라 떠나는 여행길과 그 길에서 만나는 맛집들을 의미한다. 둘째는 주로(酒壚)인데 ‘술잔을 놓기 위해 쓰이는 기다란 상’으로 막걸리 한잔을 상위에 놓고 마주보며 나누는 이야기, 막걸리와 맛집과 우리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의미한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국내 막걸리 시장은 5,500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그 중 메이저급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전국 60%, 수도권 70%에 달한다. 하지만,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지방의 우수한 막걸리는 기존의 판매망마저 잃고 있는 상황이다. 농식품부는 다양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는 중소기업의 막걸리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이트는 크게 막걸리와 막걸리 맛집 관련 정보로 구성되어있는데 지역별, 특성별 막걸리와 막걸리 맛집을 소개하는 ‘네비게이션’ 코너, 소비자와 전문가 리뷰, 소비자 평점 등을 제공한다.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주(酒)토크’, ‘취중수다’ 게시판도 제공한다. 편세라 기자 psr@mtong.kr 편세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이 기사는 [문화통] 홈페이지(http://www.mtong.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tong.kr |